모두의 LIFE 테라스

배부른 맥주와 소주 알콜 거부감의 대안

 

언제부턴가 맥주는 배가 부르고, 소주는 너무나 실험실 알콜을 먹는 느낌이 들어 서양 술을 즐기게 되어버렸습니다.

 

원래는 해외여행나갈 때 마다 면세점에서 1+1하는 발렌타인을 많이 사왔는데 이제는 비행기도 타지 못하는 세상이라 어쩔 수 없이 저의 최애 마트인 홈플러스를 터는 수준에 이르렀습니다.

 

사실, 저희 동네 홈플러스 맞은 편에는 세계주류백화점 매장이 있긴 한데, 신용카드 포인트 적립이 홈플러스에서 무려 10%나 되기 때문에 홈플러스로 자연스럽게 가게 됩니다.

 

오늘 털어온 아이는, 앱솔루트 코리아 리미티드 에디션 되겠습니다.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집에서 조촐하게 빨간 날을 맞이하기 위해 홈플러스 주류 코너를 뒤적거리던 중 만난 앱솔루트 코리아 리미티드 에디션입니다. 

 

딱 크리스마스에 걸맞는 박스 패키지가 눈에 띄었을 뿐더러, 오렌지주스나 코카콜라와 섞어 마시면 맛있을 듯한 비주얼이었기 때문에 이녀석이다 싶었습니다.

 

 

앱솔루트는?

앱솔루트는 원래 스웨덴의 보드카 브랜드입니다. 사실, 한국에서 보드카의 이미지는 불곰국인 러시아를 떠오르기 쉽습니다.

 

하지만, 보드카는 동유럽, 북유럽과 같은 추운 지역의 국가들이 전체적으로 즐겨마시는 술이기 때문에 북유럽의 스웨덴에서 보드카 브랜드가 나오는 것은 이상한 일이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래 사진에서도 보듯이, 앱솔루트 보드카는 보드카가 잘팔리는 지역에 대해 캔의 형태로까지 보드카를 제조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미지출처  absolut

 

앱솔루트 코리아 리미티드 에디션

 

앱솔루트 국가 한정판은 그 나라에 대한 고유한 문화적, 역사적 요소를 담은 시티·컨트리 에디션으로써 새로운 향을 조합해서 발매하는데 지난 2016네 출시된 이 앱솔루트 코리아 리미티드 에디션에는 <커피향, 아몬드향, 고추향>을 베이스로 하여 제조되었습니다.

 

앱솔루트 측에서는 한국의 역동성과 진취성, 다양성에 영감을 받았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앱솔루트 코리아 리미티드 에디션의 패키지에서도 볼 수 있듯이, 한국 문화의 역동성과 한국의 미를 나타내는 전통 건축물에서 영감을 받고 역대 국가 한정판들 중 이례적으로 출시 국가의 언어를 사용하여 '앱솔루트'를 한글로 프린팅해놓았습니다.

 

또한, 병의 디자인에서 볼 수 있듯이, 한국의 전통을 상징하는 오방색을 사용하여 역동적인 한국을 예술로 승화했다고 언급하고 있습니다.

 

 

 

 

 

 

 

 

병의 디자인을 더 살펴보면, 한국의 전통을 상징하는 오방색 청색, 적색, 황색, 백색, 흑색과 함께 한국 건축양식을 단순화한 이미지가 특징인데 이중에서도 황색은 한국의 <밝음, 희망, 중심>을 의미하여 한국의 역동성과 밝은 미래를 상징하게 되었습니다.

 

베이스향을 커피, 아몬드, 고추로 한 것도 특이한 점인데, 앱솔루트에 의하면 한국 대표 음식인 김치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합니다. 

 

 

가격은?

 

홈플러스에서 판매되는 가격 기준으로 26,900원입니다.

 

 

본연의 맛은?

 

아무것도 타지 않은 순수 본연의 앱솔루트 코리아를 마셔보기 위해, 조금 따라 보았습니다.

 

하지만 순간 '아, 한국 에디션을 왜 김치에 영감을 받은지 알겠다'는 바로 그 맛이 느껴졌습니다. 

 

뭐라고 표현해야 할지 애매하고 애매한 느끼함. 바로 '아몬드 향료'가 너무도 강했기 때문인데요. '고추향료'를 무조건 넣으려고 애를 쓰다보니 고추향료를 희석시킬 커피와 아몬드를 넣은 것 같은데 너무 샙니다.

 

이 보드카는 무조건 다른 음료와 칵테일로 마셔야 함이 분명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진한 알딸딸함을 즐기기 때문에 기본 보드카에 얼음만 넣어서 먹는 편인데 이건 너무 느끼해서 그렇게 먹었다간 바로 올라올 수 있습니다.

 

다른 후기들을 참고해보자면, 한 잔마시고 버렸다든가, 끝 맛이 맵다든가 하는 악평이 자자합니다.

 

 

 

 

 

 

 

섞어버리자

 

그래서 다시 꺼내온 섞어 마실 것. 깔루아입니다.

 

온갖 구린 맛도 달달함으로 승부하게 해주는 깔루아야 말로 이런 느끼함을 단번에 없애줄 아이인데, 칵테일을 만들 다른 모든 재료가 아무것도 없다면 이 아이만 가지고도 충분히 맛있는 칵테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쫌 비밀병기 느낌.

 

 

앱솔루트 코리아 리미티드 에디션 원액 자체가 느끼하니, 보드카:깔루아 비율을 1:1로 만들었습니다.

 

원래는 3:1 정도가 좋은데 이 아이는 웬지 그렇게 먹으면 느끼해서 후두엽이 당길 듯합니다.

 

 

앱솔루트의 도수가 40%이고, 깔루아의 도수가 20%라서 섞이지 않는 층이 만들어집니다. 

 

열심히 휘저은 후, 한모금 마셔보니 그나마 먹을만 해졌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먹을 바에야 차라리 앱솔루트 어피치나 앱솔루트 베리류를 사서 그냥 얼음에 넣어먹는 편이 낫지 않을까합니다. 

 

그래도 병의 디자인이 가지고 싶어서 구입하는 경우에는 아래의 앱솔루트에서 추천한 앱솔루트 코리아 리미티드 에디션 칵테일 만드는 법 레시피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앱솔루트 코리아 리미티드 에디션 칵테일 만드는법 레시피

 

앱솔루트에서 추천하는 앱솔루트 코리아 리미티드 에디션의 칵테일 레시피는 총 4가지가 있습니다.

레시피도 식혜나 수정과, 뻥튀기, 고추...참 한국적이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앱솔루트 공식 레시피 리스트에서도 사라진 것을 보니 아마도 앱솔루트 측에서도 보기에 너무 말이 안되는 레시피라고 인정한 것이 아닐하는 추측이 듭니다.

 

 

 

 

1) K-POP

앱솔루트 코리아 45ml

패션후루츠 시럽 10ml

라임 주스 15ml

토닉 90ml

라임

 

* 얼음이 가득 담긴 하이볼글라스에 앱솔루트 코리아와 패션후르츠 시럽, 라임주스, 토닉을 넣고 잘 저어준 후에 라임을 올린다.

 

 

2) K PUNCH

앱솔루트 코리아 45ml

식혜 90ml

뻥튀기

 

* 얼음이 가득 담긴 하이볼글라스에 앱솔루트 코리아와 식혜를 넣고 잘 저어준 후에 뻥튀기를 올린다.

 

 

3) SPICE KOREA

앱솔루트 코리아 45ml

스파클링 워터 90ml

레몬 주스 10ml

고추

 

* 얼음이 가득 담긴 하이볼글라스에 앱솔루트 코리아와 스파클링 워터, 레몬 주스를 넣고 잘 저어준 후에 고추를 올린다.

 

 

4) CINNAMON K

앱솔루트 코리아 45ml

수정과 90ml

시나몬 스틱

 

* 얼음이 가득 담긴 하이볼글라스에 앱솔루트 코리아와 수정과를 넣고 잘 저어준 후에 시나몬스틱을 올린다.

 

 

추가

추가적으로 깔루아 레시피는 아래와 같습니다.

 

앱솔루트 40ml

깔루아 40ml

 

 

 

이렇게 앱솔루트 코리아 리미티드 에디션을 먹어본 후기를 남겨보지만, 앞으로 다시 이 녀석을 볼일이 없도록 꼭 병은 소중히 간직하겠습니다.

 

 

 

- 끝 -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